본문 바로가기

액션

추억의 게임 파이널 파이트 (Final Fight)를 PC로 즐겨보자!

반응형

 

 

CD버전이므로 따로 코인을 넣지는 않습니다. Enter 키를 눌러서 실행하시고 모드 선택하시면 되며,

전체화면 가능하니 게임화면 아래 버튼들을 확인하세요. (또는 우측 상단 ≡ 클릭)

조작버튼은 Controls Settings 에서 확인 또는 수정가능

필자의 추억 가득한 파이널 파이트(Final Fight)는 캡콤이 1989년에 출시한 고전적인 비트엠업 아케이드 게임이다. 나중에 슈퍼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SNES)과 세가 CD와 같은 다양한 가정용 콘솔로 이식되었다. 이 게임은 가상의 도시 메트로 시티를 배경으로 하며, 플레이어는 길거리 파이터 코디, 전직 레슬링 선수 해거, 무술가 가이 중 한 명의 역할을 맡는다.


파이널 파이트의 줄거리는 매드 기어로 알려진 범죄 조직에 의해 해거의 딸 제시카가 납치되는 것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플레이어는 매드 기어의 멤버들을 상대하고 제시카를 그들의 손아귀에서 구출하면서 도시의 다양한 레벨을 항해해야 한다. 게임플레이는 펀치, 킥, 특수한 움직임을 조합하여 적을 물리치는 것을 포함하며, 플레이어는 파이프와 칼과 같은 무기를 집어들어 적을 상대로 사용할 수도 있다.


파이널 파이트는 개봉과 동시에 좋은 평가를 받았고 이후 컬트 클래식이 되었다. 직관적인 게임플레이, 반응성이 뛰어난 컨트롤, 생생한 그래픽과 음향 효과로 찬사를 받았다. 이 게임은 또한 비트엠업 장르를 대중화했고 그 후 몇 년 동안 수많은 유사 게임에 영감을 주었다.

펀치하려면 공격 버튼을 누릅니다. 킥을 하려면 점프 버튼을 누르면서 동시에 공격 버튼을 누른다. 스피닝 킥이나 플라잉 엘보 드롭과 같은 특별한 움직임을 수행하려면 공격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특정 버튼 조합을 입력합니다. 무기를 주우려면 무기 옆에 서서 공격 버튼을 누르세요. 무기를 던지려면 무기를 들고 공격 버튼을 누른다. 기본적인 공격 외에도 전투에서 유용한 몇 가지 고급 기술이 있다:

실행 공격을 수행하려면 이동하려는 방향으로 방향 패드를 두 번 누른 다음 공격 버튼을 누르십시오. 잡기 동작을 수행하려면 적에게 다가가 공격 버튼을 누르십시오. 여기서 다양한 방향 명령을 입력하여 다양한 슬로우와 슬램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대시 공격을 수행하려면 이동할 방향으로 방향 패드를 두 번 누른 다음 점프 및 공격 버튼을 동시에 누르십시오.

파이널 파이트의 각 캐릭터들은 그들만의 독특한 움직임 세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이 당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가장 적합한지 보기 위해 다른 캐릭터들을 실험해 볼 가치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또한 레벨이 올라갈수록 게임의 적들은 점점 더 어려워지기 때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공격과 전략을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