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션

던전앤드래곤 쉐도우 오버 미스타라 추억의 오락실 대작!

반응형

Dungeons & dragons shadow over mystara

코인 : Shift

시작 : Enter

점프 : A

공격/줍기 : S

인벤토리 : Q (다시 누르면 변경)

아이템사용/발차기 : X

이동 : 방향키

 

그 외 방향키와 S키 등을 이용하면 콤보가 가능. Control Setting을 통해서 환경에 맞게 변경 가능


철권과 스트리터파이터가 인기 절정이었을때 또 하나 필자가 기억하는 추억의 게임이 있었으니, 바로 던전앤드래곤 쉐도우 오버 미스타라이다.

당시 용이 나오는 게임이 거의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철권3 곤 정도;ㅋ) 판타지 배경에 RPG 요소를 접목 식힌 당시 오락실에 2대밖에 없어서 줄 서서 기다려도 그날 못하고 집에 돌아가는 경우가 많았던 게임으로 기억한다.

지금 보니까 왜 던전즈드래곤즈라고 하지 않고 s발음을 제거했는지는 의문이다. 아마 8~90년대에 영어에 약한 한국인들이 발음하기 힘들어서 그랬던 것일까?

아무튼 쉐도우 오버 미스타라는 아무래도 수많은 던전앤드래곤 게임 중 시리즈 이름으로 생각된다. 4명이서 플레이가 가능하였고 스테이지를 넘어가면서 다양한 몬스터와 보스를 물리치며 얻은 아이템을 어느 직업에게 몰아줘야 하는지 친구들과 전략적으로 플레이했던 게 생각난다.

기사, 성직자, 요정, 드워프, 마법사, 도적으로 6가지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 필자는 유리몸이지만 다양한 능력이 있고 컨트롤 하는 재미가 있었던 도적을 즐겼던 것으로 기억을 한다. 마지막 보스는 붉은 용이었는데 사기적인 대미지 때문에 항상 동전을 빨아먹는 기계였다.

얼마 전 유튜버 침착맨이 다른 BJ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것을 보고 필자도 추억을 느끼고 싶어서 열심히 하는 중이다. 해당 상단에서 추억의 오락실 대작 게임 던전앤드래곤 쉐도우 오버를 플레이 가능하니깐 즐겨보자! 그럼 다들 즐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