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귀뚫고 부음 관리법

반응형

남녀노소 자신만의 매력포인트로 많이 착용하는 액세서리 귀걸이는 신체 다양한 부위에 착용을 할 수 있지만 대부분 귀에 많이 착용을 하는데요. 귀걸이를 착용하기 위해 귀를 뚫는데, 그이후 귀뚫고 부음 증상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분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있어요.

 

 

 

멀쩡한 신체에 상처를 내는 것이기 때문에 귀뚫고 부음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그 붓기가 가라앉는 경우가 많으나 증상 및 원인에 따라서 관리법이 틀리니 오늘은 그것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해요.

 


 

세균에 의한 감염 및 통증?

청결하지 못한 기구나 환경에서 귀를 뚫었다면 부은자리에 세균이 쉽게 침투하여 감염이되고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 귀를 뚫고 청결하지 못한 손으로 귀를 계속 만지다보면 세균에 쉽게 감염될 수 있으니 이런 행동은 부은게 다 가라앉을때 까지는 삼가해주시는게 좋아요.

 

 

켈로이드 질환?

피부가 상처가 나고 치유과정에서 섬유조직이 비정상적으로 밀집되어 성장하게되는 켈로이드(Keloid) 증상 일 수 있어요. 상처하나 없는 정상적인 피부에서도 켈로이드가 발병되는 경우도 있으니 귀뚫고 부음이 비정상적으로 커진다면 즉각 병원에 가셔서 켈로이드가 아닌지 확인 받으셔야해요. 켈로이드는 쉽게 치료되지 않아서 발병 초반에 잡아줘야 좋아요.

 

 

귀뚫고 부음 증상 관리방법은?

접촉을 최소화하고 귀를 뚫코 최소 2주정도는 면봉을 이용하여 주변과 잔여물을 닦아주는게 좋아요. 소독을 하게되면 오히려 상처부위에 자극이되서 고통만 더커지거나 상처가 덧날 수 있어요. 그리고 2주 이후에는 소독약과 연고를 발라주면되요. 그리고 습한 환경 및 날씨에 의하여 귀뚫고 부음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으니 항상 건조하게 유지하는게 좋아요.

 

 

귀걸이를 바꿔보자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한 귀걸이는 보통 쇠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알레르기에 의하여 귀뚫고 부음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되도록 알레르기 반응이 적은 금 또는 은으로 만든 귀걸이를 하는 것이 좋아요.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의료용 도구에서도 많이 이용되는 써지컬 스틸 (Surgical Steel)로 만든 귀걸이도 괜찮아요.


보통 귀를 뚫으면 2주정도 이후에는 상처가 아무는데 그 이후에도 부음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으니 증상 완화를 위해 착용한 귀걸이를 제거하고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진찰을 받으셔야해요. 혹시 귀걸이를 제거하는게 어렵다면 그대로 가셔도 괜찮아요. 귀뚫고 부음 증상은 그대로 두시면 위험할 수 있으니 꼭! 신경쓰고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반응형

'각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스마크 없애는법 핡좋다  (0) 2020.07.16
아듀뜻 이거였구나  (0) 2020.07.16
kcaseagent cpp 삭제방법  (0) 2020.07.14
페북 친구수 비공개 하는법  (0) 2020.07.13
아미뜻 BTS공식팬클럽의 발표  (0) 2020.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