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페북 친구수 비공개 하는법

반응형

 

 

싸이월드, 다모임과 같은 SNS가 유행하였고 슬슬 실증이 날때쯤 페이스북으로 많이 넘어왔던 추억이 새록 기억난다. 하지만 그토록 건재해보였던 페북도 결국 인스타그램에게 고객들을 많이 빼앗기게 되었고 유행을 잘타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성상 요즘은 페북을 열심히하는 사람들이 아주 드물어졌다.

 

 

 

그러나 우리나라만 상황이 이러할뿐, 아직 많은 해외 친구들은 페이스북을 통해서 연락을 하거나 그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공간이기에 쉽게 탈퇴를 하거나 지울수는 없었다.

 

 

 

눈팅만 즐기고 나의 정보들을 오픈하기 싫은 사람들이 있을텐데, 특히나 페북 친구수를 공개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문뜩들어서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자 한다.

 

첫번째, 페북 친구수 비공개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페북 어플에 접속하고 오른쪽 상단에 더보기를 뜻하는 모양을 클릭한다. (모바일)

 

 

 

두번째, 화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설정과 공개 범위 ▼ ] 를 클릭한후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를 차례대로 클릭하자.

 

 

 

세번째, 페북의 공개 범위 및 보안 관리를 위한 도구 페이지가 나오게 될것이고, 스크롤을 살짝 내리면 공개 범위 카테고리안 하단에 [… 공개 범위 설정 더 보기]를 클릭하자.

 

 

 

네번째, 공개 범위 설정 페이지에서는 개인정보와 관련된 다양한 것들을 조절할 수 있는데, 페북 친구수를 비공개를 하기 위해서는 검색 및 연락 방법 카테고리안에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은?] 을 클릭해야 한다.

 

 

 

다섯번째, 해당 페이지를 확인하면 현재 전체공개로 체크된것으로 볼 수 있다. 누구에게도 나의 페북 친구수를 비공개 하려면 더보기를 누른후 [나만 보기]에 체크하면 된다.

 

 

 

비공개가 되었는지 여부를 체크하고 싶지만 요즘은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하지 않는 이상 검색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지인 또는 가족에게 부탁해서 페북 친구수가 비공개로 전환되었는지 확인하면 된다.
반응형

'각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뚫고 부음 관리법  (0) 2020.07.15
kcaseagent cpp 삭제방법  (0) 2020.07.14
아미뜻 BTS공식팬클럽의 발표  (0) 2020.07.13
고기맛의 비밀, 마이야르 반응 간략설명  (0) 2020.07.11
15999999 번호정체  (0) 2020.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