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kcaseagent cpp 삭제방법

반응형

 

컴퓨터 사용을 하다보면 불필요한 프로그램 및 악성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고장나는 경우가 발생한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 한달에 한번은 그런 프로그램들을 확인하여 삭제해주거나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컴퓨터 성능이 저하되는 일은 거의 없을 것이다.

 

컴퓨터가 느려지는 가장 큰 원인중 하나는 악성프로그램 혹은 평소 사용률이 적지만 항상 실행되어 내 컴퓨터 메모리 또는 CPU사용 점유율을 사용하기 때문인데, 수많은 프로그램 중 오늘은 kcaseagent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한다.

 

 

 

kcaseagent는 국내 컴퓨터 보안업체인 KSIGN(케이사인)이 개발하였고, 전자서명 혹은 웹사이트 암호화 혹은 은행업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인증된 프로그램이다.

 

kcaseagent은 컴퓨터 메모리 및 CPU 점유율이 높은 프로그램은 아니고 보안이 필요한 웹사이트에서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굳이 삭제까지 필요는 없다고 판단되지만,

 

사용 빈도수가 적거나 해당 프로그램 때문에 컴퓨터 성능이 저하됬다고 판단이 된다면 다음 사용시에 설치하면 되기 때문에 삭제해도 문제 될것은 없다.

 

 

 

[참고] 윈도우7에서는 프로그램 및 삭제 또는 프로그램 제거로 표기될 수 있으니 참고.

kcaseagent 삭제 방법은,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을 클릭하고 KCaseAgent CPP를 찾아서 더블클릭하여 제거를 진행하면 된다.

 

 

 

만약 제거가 되지 않는다면 고클린을 이용하여 강제로 삭제를 진행하거나, 윈도우 시작메뉴에서 실행을 누른후 cmd로 들어가서 위 내용을 입력하여 프로그램을 중지 및 삭제하자.

 

삭제가 완료되었으면 kcaseagent이 설치되었던 C:>Program Files>Ksign>KCase를 수동으로 삭제하면 말끔하게 삭제가 될것이다. 아무쪼록 컴퓨터 관리를 잘하여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되길 기원한다.

반응형

'각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듀뜻 이거였구나  (0) 2020.07.16
귀뚫고 부음 관리법  (0) 2020.07.15
페북 친구수 비공개 하는법  (0) 2020.07.13
아미뜻 BTS공식팬클럽의 발표  (0) 2020.07.13
고기맛의 비밀, 마이야르 반응 간략설명  (0) 2020.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