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미르4 무과금 공략집!

반응형

지난 수요일 기대했던 미르4 모바일이 오픈하였다. 어렸을적 미르의 전설2를 했었던 추억이 있기에 가리지 않고 게임을 하는 필자는 오픈하자마자 바로 진행하였다.


미르4라고 해서 다르진 않았다. 어느게임 이건 피할수없는, 4대 정검이 진행되는 것은 동일하였고, 어제쯔음부터 잔잔한 오류를 제외한다면 거의 안정화가 된듯하다.


필자는 리니지M에 약 5천가까이를 부은 개돼지유저이다. 다시는 게임에 돈을 투자하지 않는다는 생각이 이제 못을 박았고 미르4는 무과금으로 진행하였다. 약 5일간 미르4를 플레이하면서 현재 렙40이 된 시점에 느낀것과 무과금이 반드시 알아야할 공략집을 정리해본다.


♣미르4 무과금도 할만한가?

그렇다. 열심히만 한다면, 분명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수준까지 올릴수있다. 분명 과금러하고는 차이가 있겠지만 과금러를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면 충분히 재미를 볼수있다. 사실 리니지M도 무과금으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단지 과금러와 차이가 넘사벽이라 힘든것이지... 초반이라서 그런지 현재 미르4는 무과금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아! 그리고 혼자보다는 둘이상이 진행하는 것이 빠르기에 친구와 같이 하는 것도 좋다. 


♣미르4 무과금 직업은 어떤것을 추천하는가?

안타깝게도 근거리보다는 원거리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퀘스트 진행 및 사냥속도도 빠르고 레이드에서도 근거리 딜러보다 원거리 딜러가 생존률이 더 높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어글은 딜량이 높은 캐릭 또는 근거리들의 스킬로 인하여 몬스터들이 몰릴텐데 무과금 & 소과금 근거리 유저는 그주변에 어슬렁 거리다가 같이 싸잡혀서 죽기 때문이다. 실제로 죽는 유저들을 보면 대부분 근거리 캐릭이다.


♣미르4에는 리세마라가 있는가?

MIR41125 쿠폰을 이용하여 영웅정령 소환을 하는 리세마라 방식이 존재한다. MIR41125에서 제공되는 영웅소환석은 고급에서 영웅 등급까지 영웅 정령을 소환할 수 있는데, 게스트 계정으로 캐릭을 생성하여 어느정도 튜토리얼 진행하면 시스템 버튼이 활성화 되고 해당 쿠폰을 입력하여 영웅정령이 나올때까지 진행하는 방법이다. 필자는 매우 운이 좋지 못하고 리세마라 시간보다는 게임을 빨리 즐기고 싶은 선택을 하였기에 한번받고 말았다. (6시간 넘게 리세를 했어도 희귀 2번 봤다는 글을 보고 사실상 포기함)


♣흑철 노가다는 필수로 진행하자!

미르4는 기본적으로 강화나 제작 등에 흑철은 정말 많이 사용된다. 우리는 무과금이기 때문에 흑철을 많이 모아놔야하는데 임무에서 보상으로 흑철을 주는것들이 있다. 하루에 반복임무 횟수는 30회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왠만하면 흑철을 주는 임무로만 골라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나의 캐릭터보다 더강한 사냥터라고 피하기보다 어떤 임무인지 확인해보자 위 사진처럼 그저 채집만해도 되는 임무도 있기 때문이다. 지역별 잔퀘스트는 무조건 다 깨줘야만 빠른 렙업이 가능하니 참고하자.


♣문파는 선택이 아닌 필수!

문파에 가입하면 보물상자를 해제하는데 시간을 단축시켜주고, 누군가 캐쉬템을 구매하면 보급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문파는 크면 클수록 좋고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열심히 활동해서 무과금이라고 짤리는 일 없도록 노력하자!


♣희귀 청룡의비늘이 뭔가요?

비천성에 <청룡제작장인 - 담표>에게 가면 희귀 무기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로 사용된다. 무과금은 이것을 통해서 희귀 무기를 제작하는 것이 제일 빠르다고 본다.


♣강화는 언제부터?

흑철 모은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왠만하면 오래쓸 장비 또는 4티어까지 올린 장비에만 강화를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강화는 4강에서 왠만하면 1 ~ 4강까지 강화가 가능한 <신비로운 강화석>을 사용하자. 운좋으면 7강 8강이 될 수 있고 6만가줘도 땡큐이다. 최소 5강으로 사용하다가 고급에서 희귀로 넘어가면 기존 장비들을 강화하여 보감으로 박으면 되겠다. (5강에서 신비로운 강화석을 사용하면 실패시 아이템이 파괴될 수 있다.)


♣스킬은 어떻게 찍어야하나?

희귀비법서가 먼저 나온 순서대로 찍어주거나 어짜피 스킬은 다 사용하기 때문에 순서상관없이 다 찍어주면된다.


♣상점 - 소환 전부다 사야하나?

코인은 항상 부족하기 때문에 왠만하면 정령석 소환과 무공 비급 소환만 구매하는것을 추천한다. 그러나 두개다 구매하기 어렵다고 한다면 무공비급 소환만 구매하자.




이상으로 약 5일간 플레이를 하면서 느꼈던 미르4 무과금 공략집을 정리해보았다. 앞으로도 필자는 계속 무과금으로 진행할 예정이라서 추가적으로 필요한 정보들이 있다면 정리하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