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해결해보자!

반응형

이사하기전 필자의 집은 LG헬로TV를 오랫동안 사용하였다. 하지만 이사한뒤 약간의? 보상을 얻고자 skylife TV와 인터넷으로 바꾸었는데, 인터넷은 아주 만족하면서 쓰고있으나 TV는 정말 잔고장 및 오류 때문에 아주 스트레스이다.


그중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에 의해 TV가 안봐지는 경우가 있는데, AS를 신청하기전 필자가 한번 스스로 해결해보려고 알아보다가 다행스럽게도? 다시 잘되서 어떻게 했는지 정리해보았다.


위성접시 안테나에 의한 오류인 경우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해결방법 첫번째로 '신호가 미약하여 수신되지 않습니다.' 라는 오류 메세지가 화면에 나타난다면, 어떠한 이유로 위성접시 안테나에 제대로 수신이 안되기 때문이다. 안테나의 방향이 남남서 45도로 가지 않았거나, 안테나의 선이 잘못 연결 또는 접촉 불량, 폭우나 폭설 또는 태풍에 의하여 신호장애가 발생되는 이유가 대표적이다.


해당 원인들이라면 천재지변은 조금만 기다리면 해결될 것이고, 안테나의 방향이 나침판을 이용하여 확인하여 재조정해주면 되며, 안테나와 TV가 연결되는 선에 접촉 및 연결부분을 확인하면 될것이다.


안테나에 관련된 오류라면 보통 TV화면이 모자이크 처럼 화면이 깨지거나 밀리는 등의 멈춤현상이 발생된다. 필자는 해당 증상은 집이아닌 군대시절에 많이 겪어봤으므로 쉽게 해결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위성수신기(셋톱박스)에 의한 오류인 경우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해결방법 두번째로 위성수신기(셋톱박스)에 의한 오류는 다양한 경우가 있는데, 가장 흔하게 발생되고 필자도 해당 현상으로 인하여 골머리를 앓다가 해결한 현상이다. 위성수신기안에는 스마트카드가 존재하는데 해당 카드의 접촉 불량 또는 리셋이 필요한 경우에 의해 TV화면에 <가입하지 않은 채널, 사용 불가능한 수신카드, 기상과는 상관없는 신호미약, 가입한 팩으로는 시청이 불가능> 이라는 오류 메세지가 뜬다.


이럴때는 위성수신기에 꼽혀있는 스마트카드를 뽑고 다시 재 삽입하여 전원을 재연결해보자. 그래도 안된다면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 1588-3002로 전화하여 원격진단을 진행하고 스마트카드에 적혀있는 앞자리 2자리를 제외한 10자리를 입력하여 확인해볼 수 있다.


해당 방법은 오류메세지들이 뜰때외에도 오랫동안 스카이라이프를 시청하지 않아 시청이 불가능할때, 이용정지를 했거나 일시정지를 했다가 해제하여 안봐지거나, 화면은 나오는데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이 방법으로 해결해 볼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메세지외에도 다른 현상이 있는경우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도움을 받거나 홈페이지에 자가진단 서비스를 참고하여 확인해보자.


반응형

'각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천시청 구인구직 게시판 바로가기  (0) 2020.11.27
vcruntime140_1.dll 오류해결법  (1) 2020.11.25
쏘카 사고 미신고 정리!  (0) 2020.11.18
tuctlsystem 정체무엇?  (0) 2020.11.17
알바 그만둘때 문자 쓰는법  (0) 2020.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