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해결방법 8가지

반응형

노트북을 사용할때 어제까지 잘잡히던 와이파이가 갑자기 안뜰때가 있다. 가장 좋은방법은 AS센타를 가면 되는것이지만 가기전에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알아보자. 참고로 노트북 브랜드별, 모델별에 따라서 가지각색의 이유가 있고 해결하는 방법이 있지만, 공통적인 것부터 필자가 알고 있는것 까지 전부 작성해본다.

 

노트북 와이파이가 안뜰때 가장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부터 이야기 해보다면,

 

1. 노트북 화면 오른쪽 하단에 와이파이 아이콘을 클릭하고 와이파이가 우선 켜져있는지 확인하자.

2. 무선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켜보자, 또한 노트북도 재부팅 해보자.

3. 노트북의 무선랜카드가 비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하자. 장치관리자에서 네트워크 어댑터를 찾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를 선택하면 된다. 또는 고급 네트워크 설정에서 네트워크 문제 해결사를 통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4.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자, 방법은 장치관리자에서 네트워크 어뎁터를 찾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뒤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한다.

5. 위 4가지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았다면, 각 브랜드별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잡아주는 소프트웨어를 받아서 업데이트 해보자. (예: ASUS의 경우 My Asus 프로그램 사용)

6.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잡히지 않는다면, 수동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7. 보급형 노트북의 경우 미디어텍 칩셋은 간혹 5Ghz 와이파이를 사용시 모듈자체가 고장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칩셋을 교체해야할 수 있다. 보통 노트북에 어떤 칩셋이 들어가 있는지 체크할 수 있다. 인텔 무선랜 칩셋을 구매하여 직접 교환할 수 있으나 이런것은 서비스센타에 가서 하는 것을 추천. 

8. 7번인경우 usb형태의 무선랜카드를 사용하여 임시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음.

 

도저히 모르겠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림. (댓글에 반드시 모델명현재 상황을 알려주면 최대한 알려드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