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인스타 계정삭제 방법

반응형


오래전부터 필자는 인스타 계정을 2개로 나눠서 사용하고 있다. 외국에서 만났던 현지인 친구들에게 공개하는 인스타 계정과 그리고 한국 지인들에게 공개하는 계정으로 말이다.

그러나 코로나 때문에 외국나갈일도 힘들어졌고 더이상 왕래가 없는 계정들이 대부분이라서 굳이 2개로 나누는 것은 내가 귀찮아졌으므로 2개를 이용하는 것은 불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오늘 인스타 계정삭제를 해보려는데 우리나라처럼 친절하게 탈퇴버튼 찾기가 쉽지가 않아서 한번 정리를 해보았다. 아래 글을 사진과 글을 보고 그대로 따라만 하면된다.

 


1. 인스타 계정으로 접속하여 오른쪽 상단에 짝대기 3개를 클릭.




2. 오른쪽 상단 짝대기 3개를 누르면 위 사진처럼 설정 버튼을 볼수있다 이것을 클릭하자.




3. 설정을 누르고 도움말을 클릭하자.




4. 고객센터를 클릭하자




5. 페이지 중간쯤 계정 관리를 클릭하자.




6. 계정 관리에서 계정 삭제를 누르자.




7. 인스타 계정 삭제에서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을 클릭




8. 스크롤을 내리면 모바일 브라우저 또는 컴퓨터에서 계쩡 삭제 페이지 라는 글이 보일 것이다. 여기서 계정 삭제 페이지를 눌러 이동하자.




9. 처음 접속하면 화면처럼 어떤 브라우저로 홈페이지를 열것인지 묻는다. 인터넷, 크롬, 네이버 등 아무꺼나 클릭하면된다. 필자는 인터넷을 눌렀음.




10. 그럼 이렇게 인스타 계정에 접속하도록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뜰것이다. 이력하고 로그인을 시도하자.




11. 로그인까지 접속하면 위처럼 인스타 계정삭제 페이지가 뜰것이다. 인스타 계정을 삭제하는 이유를 대충 선택해주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자.




12. 다시 인스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맨아래 내 계정 영구 삭제를 클릭하여 인스타 계정삭제를 완료하면 된다.




13. 마지막으로 계정을 확실히 삭제할것인지 다시 묻는것에 확인을 누른다.




14. 확인을 누르면 위 처럼 인스타 계정삭제가 완료되었음을 알리는 메세지가 나온다. 우리나라 홈페이지였으면 버튼 몇번으로 끝이 났을텐데, 확실히 외국 기업이라 그런지 탈퇴하기가 여간 쉽지가 않다. 아무튼 여기까지 인스타 계정삭제 방법이었다.


반응형

'각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룡시청 구인구직 바로보기  (0) 2020.07.04
점생기는 이유 이거였네  (0) 2020.06.30
여권 발급 비용  (0) 2020.06.23
농협은행 영업시간  (0) 2020.06.21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0) 2020.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