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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팁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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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경영을 하면서 금융사 또는 관공서 등으로부터 한번쯤은 자금을 빌리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그때마다 개인사업자는 은행 또는 관공서에게 자신의 사업장의 규모를 증명하기 위하여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서류로 제출해야만 심사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하여 많은 자영업자들이 작년보다 매출이 눈에띄게 감소되어 올해에는 특히나 많이 찾는 서류중 하나가 되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발급받는 것은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홈택스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데 아직까지도 그것을 몰라서 많은 분들이 일부로 시간을 내어 세무서로 방문하여 오늘은 국세청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자 한다.






1. 검색창에 홈택스를 입력하여,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자.



2. 국세청 홈택스 화면상단 메뉴에서 [민원증명]을 클릭하자.



3. 국세청 홈택스 화면 오른쪽에 민원증명신청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클릭하자.



4. 국세청 아이디 및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자.



5. 기본 인적사항, 사업자등록번호, 신청내용 등의 선택사항들을 입력한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자.



6. 발급번호를 누르면 증명서를 발급할것인지 묻고 네를 선택한 다음 출력을 누른후 프린터를 진행하면된다.



이상으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아무쪼록 하시고자 하는 일이 잘되길 바라는 마음 뿐이다. 대한민국 자영업자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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