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점생기는 이유 이거였네

반응형


대부분의 사람은 평균적으로 100여개의 점을 가지고 있다.



어떤이에게는 점은 또하나의 매력 포인트가되서 미용의 목적으로 일부로 돈을쓰며 심는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또다른 사람에게는 트라우마가 되어 평생을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기도 한다.


이렇게 작은 점이지만 사람들에게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점생기는 이유를 알아보려고 한다.



점은 보통 0.6cm 미만의 크기로 자라나고 그 성장이 멈추는데 그 이상 자라나고 모양이 삐둘해지며, 검은색이 아니고 균일하지 않은 다른색일 경우 흑색종으로 의심해야합니다.



점생기는 이유는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보통은 멜라닌 색소침착 및 유사한 모반세포의 침착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런 침착 및 다른 것에 의하여 발생되는데 그 이유를 말해봅니다.



첫 번째로 강한 자외선으로 인하여 피부노화가 발생되고 그것에 의하여 멜라닌 색소의 침착으로 인하여 얼룩이 발생하게 되며, 이것이 더 발전하여 기미 또는 죽은깨가 되어 점처럼 보이게 됩니다.



이런 것들은 외출을 자제하고 모자를 써주며 자외선차단제를 자주 발라준다면 어느정도 예방이 됩니다.



두 번째로는 멜라닌 색소 침착과 유사한 증상인 모반세포의 생성으로 인하여 발생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원인이 아직 밝혀지지는 않았고 유전 또는 후천적으로 발생된다라고 판단하고 있으며 예방을 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점생기는 이유는 대부분 원인이 다양하고 그 원인을 밝혀내기가 어렵습니다. 만약 미관상 보기가 안좋다면 병원에서 떼어내면 되지만 점제거의 경우 보험적용이 안되서 병원에서 부르는게 가격이라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만약 미관상 문제없다면 살아가는데 아무 문제가 되지는 않으니 굳이 제거할 필요 없다고 생각듭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데로 0.6cm 이상, 생각보다 큰 점이라면 피부암 종류의 하나인 흑색종일 수 있으니 반드시 피부과에서 확인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각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침삼킬때 귀아픔 치료방법  (0) 2020.07.05
계룡시청 구인구직 바로보기  (0) 2020.07.04
인스타 계정삭제 방법  (0) 2020.06.25
여권 발급 비용  (0) 2020.06.23
농협은행 영업시간  (0) 2020.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