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침삼킬때 귀아픔 치료방법

반응형


어느날 갑자기 침삼킬때 귀아픔을 느꼈거나 가만히 있는데도 귀가 편두통처럼 계속 욱신거린다면 제일 처음으로 의심해봐야 하는 것은 중이염 입니다.



샤워를 할때 물이 귀로 들어갔거나 세균 또는 바이러스 등 다양한 이유로 귀 안에 어느 부위에 염증이 발생되어 침삼킬때 귀아픔을 느끼거나 가만히 있어도 통증을 느끼게 되지요.



심할 경우에는 귀에서 고름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중이염이 발생하면 비염처럼 코막힘을 느낄 수 있으니 통증을 없애기 위해서는 빠르게 가까운 병원에 가셔야합니다. 늦게 갈수록 스트레스와 더많은 데미지로 인하여 청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중이염이 아니라면 편도선염을 의심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의 목에 있는 편도선은 날씨의 변화 다양한 이유로 붓게되어 발열이 발생합니다. 붓기에 따라 목에서만 느껴졌던 통증이 목과 연결된 귀로도 연결될 수 있습니다.



중이염과 편도선염이 아니라면 인후염 또는 인후두염일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보자면 세균과 바이러스 또는 흡연에 의해 발생되는 목감기에 의해서입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우리의 귀는 목과 연결이 되어있기 때문에 침삼킬때 귀아픔이 발생한다면 귀가 아니라 목 때문일 수 있습니다.



위 총 3가지의 이유로 침삼킬때 귀아픔이 발생하는데 중이염으로 인한 통증인 경우 가까운 이비인후과로 가시면 됩니다. 염증 부위에 약을 발라주기만 하더라도 통증이 많이 완화되기 때문에 청력에 문제가 발생되기전에 빠르게 가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필자의 경우 주말에 중이염으로 인하여 통증이 발생되었고 통증을 최대한 참다가 결국 응급실까지 뛰어갔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은 E-GEN 응급의료포털 사이트에서 휴일에도 운영하는 자신과 가장 가까운 병원을 찾아주는 서비스가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반응형

'각종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15999999 번호정체  (0) 2020.07.10
배상뜻 간단정리  (0) 2020.07.08
계룡시청 구인구직 바로보기  (0) 2020.07.04
점생기는 이유 이거였네  (0) 2020.06.30
인스타 계정삭제 방법  (0) 2020.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