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생리전 배나옴 무슨문제라도?

반응형

여성들은 생리주기에 따라 신체스스로 임신시 최적의 환경을 만들기위해 자궁내막 및 자궁 주변환경을 다양한 호르몬들의 분출양을 조절하여 최대한 임신시 적합한 환경을 만드려고 합니다.


이렇게 호르몬의 생성과 감소가 원활하게 조절되는 생리전에는 생리전 배나옴 현상 때문에 고민을 하시는 여성분들이 많이 생기는데 이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




보통 호르몬들의 농도가 가장 높아지는 생리2주전 이후 또는 생리 1주일전에 가스가 차게되어 배나옴 현상이 심하게 되었다가 생리가 시작되면 점점 좋아지게 됩니다.




생리전에 가스가차서 배나옴 현상이 생기는 이유는 호르몬들로 인하여 자궁애막의 층이 두꺼워지고 수축이 방지되면서, 자궁 주변환경을 최대한 움직이 없도록 하기에 소화기간의 운동도 줄어들게 되면서 가스가 발생되어 생리전 배나옴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정상적인 현상이기 때문에 큰문제가 발생되지는 않습니다만, 평소 소화기능이 좋지 못하신분들은 더욱 음식물을 소화하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변비가 찾아오거나 배에 가스가 많이찰 수 있습니다. 더욱 심해지면 속이 좋지 못하여 구토를 하거나 울렁거리거나 메스꺼움이 나타납니다.




생리전 배나옴 현상은 결론적으로 호르몬에 의한 소화기능 저하로 가스가 분출하지 못하고 머물게되어 발생되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시기에는 딱붙는 바지보다는 조금 헐렁한 옷을 입고다니시는 것이 좋으며, 소화가 잘되는 음식 & 섬유질이 풍부한 채식위주의 식단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가벼운 산책 또는 조깅등을 하셔서 소화기능이 원할하게 될 수 있도록 운동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