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사관련 정보

육군 M계열전차승무 특기병에 대한 설명 및 임무

반응형

▶특기번호 : 121.102

▶특기명 : M계열전차승무

▶2023년 입영계획 유/무 : 있음

M계열전차승무 특기를 가진 군인들은 전차 승무에 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투 시에 전차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전장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계열 전차승무 특기를 가진 군인들의 주요 임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차 운전 및 조종: 전차 운전 및 조종은 전투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전차 운전자는 전차를 안전하게 운전하고, 전차 조종사는 전차의 주요 기능을 조작하여 전투에서 최대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차 유지 보수: 전차는 군대에서 매우 중요한 무기 시스템 중 하나이며, 전투 시에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지 보수가 매우 중요합니다. M계열 전차승무 특기를 가진 군인들은 전차의 수리와 유지 보수 작업을 수행하며, 전차의 상태를 항상 체크하여 전투 준비 상태를 유지합니다.

전차 격전 기술: 전차는 전투에서 매우 강력한 무기 시스템 중 하나이며, 전차승무 특기를 가진 군인들은 전차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적을 격퇴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차승무 특기를 가진 군인들은 전차의 무기를 적절히 사용하며, 전차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M계열 전차승무 특기를 가진 군인들은 전투에서 전차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승리할 수 있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전차 운전 및 조종, 유지 보수, 전차 격전 기술 등의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투에서 전차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적을 격퇴하는데 기여합니다.

 

M계열전차승무 특기병들은 M-48 전차승무원으로써 M-48를 주,야간 조종하고 탄약적재와 장착된 공용화기 및 전차포를 사격하며 전차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통신장비를 사용하며, 차체와 포탑 그리고 통신장비 등을 항시 정비합니다.

 

<M계열전차승무 지원 자격>

M계열전차승무 특기병의 지원자격은 우선 신체등급 3등급이상이어야 하며, 신장은 최소 159cm 에서 최대 187cm 이내여야만 하고, 교정시력이 0.8이상 되어야하며 각종 장애 및 폐쇄공포증, 수지결손, 수지강직, 수전증 등이 없어야 하며, 2차 심리검사 결과 및 정밀검사 대상자 등은 제외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M-48 전차에 대한 설명>

M-48 전차는 1950년대 후반부터 1960년대 중반까지 미국에서 개발 및 운용되었던 중형 전차입니다. 이 전차는 미국 육군 및 해군과 여러 아시아 국가의 군대에서 사용되었습니다.

 

M-48 전차는 M-47 전차의 개량 버전으로, 더 높은 화력과 기동성, 보호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탱크는 90mm M41 고속포를 장착하였으며, 최대 사거리는 약 1,370m입니다. 또한, M-48 전차는 최대 속도가 48km/h로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장갑도 M-47 전차보다 강화되어 있습니다.

 

M-48 전차는 한국전쟁과 베트남전쟁에서 널리 사용되었으며, 이들 전투에서 효과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특히, M-48A3 버전은 엔진과 전자 장비를 개선하여 더욱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M-48 전차는 군대에서는 사용되지 않으며, 대부분 파괴되거나 박물관 등에서 전시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의 미국 중형 전차 기술의 발전 과정을 이해하는 데에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반응형

'군사관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군 K계열전차승무 임무 및 설명  (0) 2023.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