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사관련 정보

육군 K계열전차승무 임무 및 설명

반응형

▶ 특기번호 : 121.101

 특기명 : K계열전차승무

 2023년도 입영계획 유무 : 있음

K계열전차승무는 대한민국 군에서 주로 사용되는 무기 시스템 중 하나로서, 다양한 군사특기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몇 가지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장 기동성 강화: K계열전차승무이는 뛰어난 기동성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전투 차량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장 상황에서 빠른 이동이 필요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화력 지원: K계열전차승무이는 강력한 화력을 지닌 무기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장 상황에서 적군의 기초적인 구조물이나 방어선 등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방어 작전: K계열전차승무이는 강력한 방어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전장 상황에서 적군의 공격을 막고, 아군 병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정보 수집: K계열전차승무이는 최신 전자장비와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전장 상황에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전장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항공 공격 대응: K계열전차승무이는 무인화 무기체계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항공 공격을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적군의 공중 공격을 막고, 아군 병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군사특기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K계열전차승무이는 최신 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며, 전장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K계열전차승무 특기병들은 K-1 전차승무원이되어 K-1 전차를 다양한 지형에서 주, 야간 조종하며, 공용화기와 전차포를 사격하고 탄약을 적재하며, 장전을 실시합니다. 또한 전차내에 설치되어있는 각종 통신장비를 조작하며 차체와 포탑 그리고 통신장비에 대한 정비도 실시합니다.

 

K계열전차승무 특기병들은 신체등급 3등급 이상, 신장 159cm ~ 187cm 이내인 사람들만 지원이 가능하며, 디스크, 관절, 운동, 색각, 청력, 언어 장애가 있으면 제외되며 수지결손과 수지강직, 폐쇄공포증 및 수전 등 2차 심리검사 결과 등의 정밀검사 결과에 의해 대상자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모집상황은 병무청을 통하여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