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좀벌레 무나요 아프다?

반응형

요즘같이 습하고 더운 여름 장마철에 주변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곤충, 좀벌레(공식명칭 좀). 생긴것이 너무나 흉측하게 생겼지만 이래뵈도 역사와 전통을? 함께한 곤충입니다.

 

 

 

좀벌레는 옷에 있는 식물성 섬유질을 갉아 먹거나, 가구의 나무껍데기를 갉아 먹으며, 책과 벽지의 종이를 갉아먹는 말그대로 사람이 살고있는 집안 내부의 환경을 해치는 해충입니다. 그렇다면 좀벌레 무나요 ?에 대한 답변은 물지 않습니다.

 

 

 

만약 벌레에게 물린 자국이 있다면 벼룩, 모기, 파리, 빈대, 진드기, 거미, 벌, 개미, 머릿니일 가능성이 높다. 좀벌레는 안문다.

야생에서 살고있는 좀벌레들은 바위나 나무껍데기 틈에 서식하면서 이끼나 그 주변을 갉아먹고 살아갑니다. 그러다가 야생과 비슷한 환경을 갖고 살고있는 사람들의 집안으로 들어와서 가구나 옷등을 갉아먹고 사는거죠. 나프탈렌을 옷장에 두는 이유가 바로 좀벌레를 퇴치하기 때문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옷을 만들때 화학섬유 제품으로 많이 바뀌어서 예전처럼 식물성 섬유질인 삼베 옷, 한복 등이 사라졌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좀벌레를 집안에서 보기는 힘듭니다. 그런데도 남자친구나 여자친구, 아는 지인 등의 집에서 좀벌레를 보았다면?

 

 

 

좀벌레는 옷, 종이, 가구 외에도 사람의 피부각질과 머리카락도 잘먹습니다. 한마디로 더러워서 생긴겁니다. ㅋㅋ 또한 좀벌레가 좋아하는 습한 환경이기 때문에도 발생합니다. 좀벌레를 퇴치하기 위해서는 환기를 잘하고 건조하게 환경을 만들며 청소를 잘하시면 사라집니다.

 

 

 

좀벌레는 성충이 될떄까지 60번의 탈피 과정을 거치지만 생김새는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좀벌레가 집안에서 한마리가 발견되었다면 집안 다른곳에서 여러마리가 다시 발견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셔서 방역하시길 바랍니다.

 

좀벌레 무나요 ?의 질문에서 좀벌레의 습성과 퇴치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아 그리고 좀벌레가 해충이지만 질병을 퍼뜨리는 충은 아니니깐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좀벌레 무나요에 대한 답변 및 부가설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