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미르4 정령의 중요성

반응형


미르4에서 정말 과금을 해야하는 부분은 어디일까? 무과금으로 즐기고 있는 필자이지만, 혹시라도 누군가 과금을 굳이해야한다면 어떤것을 해야하냐고 묻는다면, 정령 정도는 영웅급 또는 최하 희귀급 3마리 이상은 가지고 있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든다.


그 이유는 미르4의 자원들 대부분 사냥보다는 거의 채집과 같이 시간을 투자하여 채집하는 시스템이 밑바탕이기 때문이다. 그런 상황에서 미르4에서 존재하는 43종류의 정령들의 능력들은 가지각색인데, 채집 & 진기 & 채광의 시간은 단축시켜주는 정령들이 있기 때문이다.


아직 허접한 필자의 정령수로는 부족하지만, 진기 채집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정령이 몇마리 있어서 간단하게 실험을 해보았다.



우선 정령을 모두 제거한 후 운기조식을 진행해보았다. 정령이 전혀없는 상태에서는 1번의 운기조식은 10초가 걸린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그리고 필자가 가지고 있는 진기 채집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정령들을 꺼내어 보았다.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바람의 정령 소청룡 호룡은 빛나는 오색비늘이라는 진기 채집시간을 10% 가속시켜주는 능력이 존재한다.



그리고 어디서 얻었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대지의 정령 추혼사자 호롱이는 물질연성 능력에 진기 채집시간이 10% 가속되는 효과가 추가되어있다. 이렇게 두마리의 정령을 꺼내고 진행해보았다.



진기 채집시간 총 20%를 감소시켜주는 두마리의 정령을 소환한 상태에서 운기조식을 진행하였을때 처음 10초에서 9초로 시작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그런데 여기서 의문이 생겼다. 10초에서 20%를 제거하면 8초여야 하는데, 왜 9초부터 시작하는 것일까?

정령을 소환한 상태에서 운기조식을 한 사진을 보면 9초에서 8초로 넘어가는 시간이 조금 빠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것이다. 그래서 정확한 확인을 위해 시간을 확인해보았다.



마우스는 한개이고 필자의 손가락으로는 정확하게 맞춰볼수는 없었지만, 어느정도 정답을 찾은듯 하다. 위는 두마리의 정령을 소환하여 진기 채집시간 총 20%가 감소된 상태에서 초시계로 재본 것이다. 게임 화면상에서는 9초부터 시작하지만, 실제로는 약 8초정도의 시간이 흘러갔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결론적으로 정령에 달려있는 능력들은 모두 적용된다는 것이고, 만약 정령들을 종류별로 다가지고 있다면 무조건 높은 정령을 꺼내서 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현재 어떤 상황인지를 파악하여 그것에 맞도록 사용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라고 생각하면 될것같다.


예를들어 사냥경험치가 10%식 붙어있는 정령 및 보물들을 착용한 정령이라면 5마리 모두 소환시 최소 50%이상의 사냥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것이고, 채집 & 채광 & 진기채집 시간도 10초에서 5초로 줄여버릴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는 것이다.


반드시 미르4에서는 정령을 상황에 맞게 출전시키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