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MSVCR100.dll 100%해결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각종 오류 및 프로그램들간 충돌로 인하여 데미지를 입고 윈도우의 중요 시스템파일이 삭제되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그중 윈도우의 명령어 집합소 역할을 하고 있는 MSVCR100.dll (Microsoft Visual C ++ Redistable) 파일은 주로 게임 엔진에서 사용되는 윈도우 명령어 동적 라이브러리로 주로 운영체제인 윈도우에 게임에 대한 다운로드 정보를 처리하는 역할을 한다.



MSVCR100.dll가 삭제되는 가장 큰 이유들로는 정상적으로 윈도우를 종료하지 않고 컴퓨터 ON/OFF 키로 바로 종료를 했을때, 무설치 게임을 설치로 인한 충돌, 악성코드의 공격 등이 있다. 해결방법은 MSVCR100.dll 파일이 오류로 인하여 삭제가 되었으니, 다시 다운로드하여 파일을 윈도우 시스템 폴더에 넣어주기만 하면된다.


다운 및 파일을 옮겨주기 앞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윈도우 운영체제의 환경을 확인해줘야 하는데, [내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속성]을 클릭한후 [시스템 종류]에서 현재 자신의 운영체제가 64비트(x64)인지, 32비트(x86)인지를 확인하자.



확인이 되었다면, MSVCR100.dll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시스템폴더로 옮기면 되는데 편의를 위해서 파일을 공유하도록 하겠다. 아래 32비트와 64비트로 구분하여 두었으니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자.


● 32비트 : msvcr100.dll


● 64비트 : msvcr100.dll


다운로드후 보통 C:드라이브에 윈도우를 설치하기에 내컴퓨터로 들어가서 32비트 운영체제는 C:\Windows\Systme3264비트는 C:\Windows\SysWOW64 MSVCR100.dll 파일을 복사 + 붙여넣기를 해주면 된다. 그리고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더이상 오류메세지가 뜨지 않을것이다.


반응형